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빛투
- 매일읽는긍정의한줄
- 벚꽃
- 로스팅
- 011페지
- 이태원클럽
- 코로나19
- 네이버통장
- 네이버플러스
- 필라테스
- 대학로거리공연축제
- 케이크
- 넷플릭스
- 온라인독서보임
- 한강
- 여니스트
- 책근육
- 편집책
- 시선으로부터
- 몸으로읽는책
- 북트니스
- 감정카드
- 스트레스컴퍼니
- 설민석의삼국지
- SSAG3
- 하루북
- qr뉴따릉이
- 시리즈온
- 카카오뱅크
- 커뮤니케이션
- Today
- Total
꿈꾸는 세상
Day045. 네이버-카카오 모바일 홈쇼핑 본문
네이버 카카오에서 모바일 홈쇼핑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모바일 구매와 인플루언서를 통한 쇼핑을 하는 Z세대애 맞춰 모바일 홈쇼핑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는 스트리밍 비디오(Streaming Video)와 이커머스(e-commerce)가 결합한 새로운 용어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유통 업계와 소비 방식 혁신의 결과라 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영상을 통해 채팅과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다.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터랙션이 있는 대화형 커머스다.
카카오와 네이버가 라이브 커머스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는 앞으로 주요 소비 계층으로 부상할 Z세대를 공략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 네이버 셀렉티브
셀렉티브는 스마스트토어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입점 상품을 소개 가능하면 셀렉티브 판에 올라가져 노출이 된다.
https://selective.naver.com/style
네이버 셀렉티브
손안의 인플루언서 스타일북
selective.naver.com
| 카카오 톡딜라이브
판매자에게는 톡딜 할인 (공동구매) 기능과 다양한 노출 채널을 패키지로 제공하여 마케팅 고민을 덜어주고
사용자에게는 2명만 모이면 할인가에 상품을 구매하고, 카카오포인트까지 적립받는 신개념 공동구매 서비스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store.kakao.com
카카오 커머스에서 카카오TV 플랫폼 기반의 톡딜 라이브 쇼핑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온라인 유통에도 이제 홈쇼핑 채널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로 까지 진화하였다.
자신만의 브랜드와 다양한 끼를 지니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시대들이 과거에는 보여주기식 문화였다면
이제는 쇼핑과 팬을 거느린 영향력 있는 유통자로서의 진입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새로운 트렌드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준비하는지에 따라 First Mover 로서의 위치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의 요소가 계속적으로 만들어 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