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세상

Day004. 넷플릭스 연대기 본문

프로젝트100시즌2

Day004. 넷플릭스 연대기

raffier 2020. 3. 26. 23:53

 

<기묘한 이야기>

넷플릭스 정기권을 새로 끊어서 본지 한달이 되지 않는다.  

한동안 쉬다가 저번 블로그에 포스팅한 킹덤2가 나오면서 다시 보게되었다.

 

옛 기억을 거슬러 나의 넷플릭스 연대기를 기록해 보면 재밌을 것 같아 기록해 보고자 한다. 

 

우연히 "버드박스"라는 영화 예고편을 네이버 영화 예고편에서 보았는데.

나의 흥미를 끄는 주제였다. 출처를 찾아보니 넷플릭스에 가입해야 볼 수 있었다.

 

그 전부터 넷플릭스에 재미난 영화가 많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선뜻 끌리지는 않았다. 

영상에 소비되는 시간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고 내가 절제할 수 있을 자신이 별로 없었다.

 

그러나 너무 궁금하게 스토리가 전개 되는 내용인지라 1개월 무료라는 달콤한 유혹에 가입해서 보고 말았다.

영화를 보고 난 후 생각보다 탄탄한 시나리오와 몰입감에 새삼 놀랬다.

★★★★ 4점 / 5점

<버드 박스>

그러면서 다른 넷플릭스 컨텐츠들도 보기 시작했다.

 

몇가지를 소개해 본다. 

 

"블랙미러"는 미래 IT 사회를 예견하는 디스토피아적 세계관을 나타내는 단편 에피소드이다.  시즌5를 하고 있지만 1시즌에 3-5개이고 매 에피소드가 다 다른 내용이라서 보기에는 더 편하다.

미래에 실제 일어날 법한 일에 어떤 생각과 준비를 하고 살아가야 할지 좋은 화두를 던져주는 내용이다. 

★☆ 4.5점

<블랙미러>

"기묘한 이야기" 는 재밌다고 소문이 난 TV 프로그램이다. 아직 보지는 못했다.

시즌 3라 양이 많아서 한번 보면 계속 보게 될까봐. 안보고 미루고 있다. 언젠가는 보게 될 것 같다.

 4점 기대   

<기묘한 이야기>

최근에 영어 공부도 하면서 넷플릭스 이중 영어/한글 자막으로 영화를 보고 있는데.

쉬운 영어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선택해서 보면 언어 공부하는 재미도 있다.  

 

"프렌즈 1-10" 시즌은 영어 공부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판권을 가지고 있는 워너미디어사가 HBO 맥스라는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 계획을 발표하면서 넷플릭스에서 보지 못한다는 소문도 있었지만 아직까지는 시간이 걸릴 듯 하다

★☆ 3.5점 

<프렌즈>

크롬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 어학공부 용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보면

이중 자막으로 영어와 한국어가 있는 영상인 경우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설치 방법은 아래 예시 링크

설치방법

Comments